TOL Biz News
국내.외 다양한 교육활동 사례와 연구. 논문을 공유하여 외국어 습득에 대한 효과를 이해하고 새로운 시각을 갖도록 지원하고 있다.

June 10, 2023
스페인어, 중국어, 영어 동시에 유아 다국어 학습 실험
EBS와 한국외대가 말한 다국어 동시 말하기, AI시대에서 미래를 살아갈 대한민국 자녀들의 기회와 생존을 엿보다.

October 11, 2022
기획기사_언어의 본질을 찾아서(1)
다국어 동시 말하기가 실현되다
“다국어 동시 말하기가 정말 가능할까?” 2021년 3월부터 현재까지 전국 2만여명의 유아들이 세계 최초로 ‘다국어 동시 말하기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여러 나라의 다국어를 동시에 익힐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하면서 앞으로 외국어 언어습득의 새로운 변화가 일어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2022년 6월 23일 세계 최초로 ‘다국어 동시학습 시스템’으로 특허를 받으면서 세계적인 교육업체들의 관심까지 이어지고 있다. 이에 저자이며 개발자이고 발명가인 진기석. 김현수씨를 만나 ‘다국어 동시학습 프로젝트’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June 10, 2023
TOL 다국어 동시말하기 유대인을 넘다
"다국어 동시 말하기가 가능하다고?"
대한민국에 왜곡된 외국어 교육역사에 잠들어있던 의문에 답하다.

April 10, 2023
(주)티오엘에듀케이션 대한민국 경제의 뿌리_중소기업
세계 최초 특허 받은 다국어 동시학습 시스템, 유대인을 넘어 세계 속의 한국을 만들다.
세종영재어린이집, 저출산 시대에는 다국어 영재의 시대 티오엘에듀케이션(진기석 대표이사)는 지난 12일 세종 영재어린이집과 MOU를 통해 ‘유보통합 시대’를 대비하여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다국어전문교육기관’의 입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교육특구인 세종에서 다국어 영재의 시대를 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어깨동무어린이집, 다국어가 지역사회에서 생활이며 문화로 티오엘에듀케이션(진기석 대표이사)는 지난 12일 원생 전체가 생활속에서 다국어를 사용하며 문화가 될 수 있도록 교사와 학부모의 열정으로 하나 된 청주 어깨동무어린이집 교육기관과 ‘다국어전문교육기관’의 입지를 다지고자 MOU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December 6, 2022
티오엘에듀케이션, 인천 외국어 교육의 식목일을 지정하다
최성모 이사장, 유아교육기관도 전문성을 위한 선택과 집중 필요 티오엘에듀케이션(진기석 대표이사)은 지난 5일 2021년부터 다국어 동시학습의 태동이며 새로운 외국어 교육의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는 인천 교육기관들과 다국어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November 30, 2022
티오엘에듀케이션, MOU로 다국어교육생태환경 변화주도
이화예능어린이집, 다국어 선택과 집중으로 학부모 마음 사로잡아 티오엘에듀케이션(진기석 대표)과 인천 이화예능어린이집은 지난 29일 다국어전문교육기관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화예능어린이집은 지난 2년간 ‘다국어 동시말하기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영어중심 다국어 동시 말하기를 통해 원생과 학부모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November 29, 2022
티오엘에듀케이션, 저출산 위기를 전문교육기관의 기회로
예쁜키즈어린이집, 원생증가의 원인으로 1% 독창성 강조 ㈜티오엘에듀케이션(진기석 대표이사)은 29일 대한민국의 미래인 유아의 출산 감소와 경영위기를 맞고 있는 교육기관들에게 분명한 교육철학과 독창성으로 원생모집의 역주행의 모델이 되고 있는 예쁜키즈 어린이집과 다국어전문교육기관의 명성을 만들어가고자 MOU체결을 했다고 밝혔다.

November 15, 2022
㈜티오엘에듀케이션, 지역 다국어교육기관의 불씨를 찾아
예솔유치원, 다문화 가정과 다국어 필요성 인식 높아져 ㈜티오엘에듀케이션(진기석 대표)은 지난 14일 동두천 지역 예솔유치원(김태숙 원장)과 에이미영어연구소 박기훈 대표와 MOU를 체결하면서 다문화 가정을 위한 다국어전문교육기관의 역할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August 3, 2020
미라클 영어코칭, 영포자들에게 호응
지난달 27일과 30일 서울과 인천 지역에서 영어 대중화를 시도하는 교육이 진행됐다. ‘미라클 영어코칭’책의 저자인 진기석, 김현수씨가 마련한 행사였다.
코로나로 인한 학습환경의 변화는 영어의 필요성을 더욱 대두

September 3, 2019
왜 우리는 영어 패러다임에서 벗어나지 못하는가?
우리나라에 영어가 상륙한지 130여년의 세월이 흘렀다. 긴 세월의 흔적은 사교육시장의 확대, 영어울렁증 환자의 증가, 입시와 취업을 위한 학습 풍토로 인해 영어습득의 본질이 무너진 채 아픔과 상처만 남겨졌습니다. 교육의 현실을 진단해보고 교육현장에 일어나야 할 변화가 무엇인지 자성의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오늘 초대할 독서人은 저자이며 대한민국 영어대중화를 위해 현장에서 분투하고 있는 진기석.김현수 저자님들을 모셨습니다.

December 19, 2013
안성가온고 남소현 학생 수능 외국어영역 만점
영어도 Teaching이 아닌 Coaching이 가능한 시대 오나 2014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이 발표되었다. 27일 오전 10시 수험생들에게 수능 성적표가 배부된 가운데, 외국어영역 만점을 받은 안성 가온고 3학년 남소현양(이하 남양)의 영어 공부법이 장안의 화제가 되고 있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안성으로 전학을 온 이후로 줄곧 안성을 떠나본 적이 없던 남양은 회화 중심의 소그룹 원어민 수업과 ‘One-day English코칭’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